본문 바로가기

꿀팁

독서실 책상 장단점, 추천

반응형

독서실 책상 장단점,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창시절에 한참 잘 사용한 독서실 책상에 대해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사실 장점보단 단점에 더 중심을 두고 구매하시기 전 유의하시고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공부를 효과적으로 하기위해 독서실 책상을 구입하는 걸테니 학창시절 항상 최상위권이였던

저의 후기가 조금은 싱빙성을 가지고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미지 출처 : 오늘의집

 

---장점---

1. 집중을 잘할 수 있다.

책에 빠져들듯 집중해서 공부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조명도 달려있기 때문에 공부하기에 최적화됩니다. 물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되있는 사람 한정입니다. 공부의지가 약한 아이들에겐 오히려 딴짓만 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구매를 고려해야 합니다.

 

2. 불빛을 차단할 수 있다.

독서실 책상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을 혼자쓰면 상관없지만 여럿이서 사용하면 밤에 공부할때 스탠드 빛이 민폐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새볔까지 공부하는 일이 대부분이였는데 옆에 주무시는 분이 계시면 굉장히 미안했습니다. 이 때 독서실책상은 3면이 막혀있어 자는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어두컴컴한 방에 혼자 집중해서 공부를 하면 그렇게 공부가 잘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3. 발판이 유용하다.

학생일 때에는 성장기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책상이 너무 높았습니다. 발바닥이 바닥에 안닿으면 달랑거려서 집중도 안되고 안좋은 자세가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발판이 있으면 안정적으로 바른자세로 공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단점 ---

 

1. 딴짓을 많이하게 된다.

독서실처럼 양옆이 막혀있어 다른데 한눈팔리지 않고 책상만 보게됩니다. 다들 이 목적으로 독서실 책상을 구매하는데요, 옆이 막힌만큼 딴짓은 더 많이 하게 됩니다. 그나마 지나다니는 가족 눈치보여서 자제하는 핸드폰을 들킬 걱정없이 맘편히 하게 됩니다. 그래서 독서실보다 사람이 적당히 있는 도서관, 카페가 더 공부가 잘되시는 분들은 독서실  책상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2. 책상 면적이 좁다.

사실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까지는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공부할 때 예민한 편이라 책에만 집중할 수 있고 남이 감시하지 않아도 스스로 공부의지가 있었기 때문에 독서실 책상이 잘 맞았습니다. 하지만 대학생 이후로는 책, 연습장, 노트북 등 여러자료를 참고해서 공부하거나 작업을 할 때가 많아서 너무 좁았고 양옆이 막혀 답답하였습니다.  그래서 이후로 넓은 책상으로 바꾸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3.인테리어

책상은 꾸미기 나름으로 이쁘게 활용할 수 있는데, 독서실책상은 면적이 좁은데도 양옆이 막혀 자리를 엄청 차지합니다. 디자인도 투박해서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공부하는데 무슨 인테리어냐 하겠지만 잘 사용하다가도 나중에는 답답하고 치워버리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한창 청소년기엔 독서실 책상을 사용하고, 성인 이후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껜 일반적인 책상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독서실 책상 추천---

 

저는 너무 오래전에 구매하여 브랜드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매하실 때 고려해야 할 몇가지가 있습니다. 독서실 책상은 기본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밑에 조건을 따져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1. 천장에 스탠드가 있는 것

2. 옆면이 라운드로 큰 면 - 작으면 있으나 마나합니다.

3. 발판 필수

4. 위에 책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