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여행] 10월경주 뚜벅이 2박3일 여행일정

반응형

[여행] 10월경주 뚜벅이 2박3일 여행일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다녀온 경주여행 일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효도여행으로 부모님과 함께 다녀도 힘들지 않도록 무리없이 일정을 짰습니다.

첫쨋날에는 오전 11시경에 간단히 김밥을 먹고 출발하여 신경주역에 오후 1시에 도착하였습니다. 신경주역은 경주 시내와 멀리 떨어져있어서 한참가야하는데 택시나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5분간격으로 자주 와서 아무거나 타도 갈 수 있습니다. 30분쯤 걸립니다. 택시로 가면 좀더 빠르지만 만오천원정도 듭니다. 

걸어서 10분~15분 가면 첨성대를 가는 길에 카페가 많습니다. 외관이 한옥으로 독특해서 스타벅스를 갔습니다.

<여행TIP>

오후 5시경에 첨성대에 가면 밝을 때 핑크뮬리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고 6시에 해가 지고 난 첨성대도 볼 수 있습니다. 꼭 이 시간대에 가셔서 낮과 밤의 첨성대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궁과 월지는 성인 1인당 3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꽤 넓어서 1시간~1시간반정도 관람합니다. 저녁 9시까지 하는데 가을에는 6시면 어둑해집니다. 꼭 밤에 가셔서 야경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람이 끝나고 시내로 돌아갈때 버스 정류장이 있긴 한데 배차간격이 20분으로 자주 안옵니다. 택시가 대기하고 있어서 택시를 타고 기본요금에 돌아왔습니다.

 

 

<여행TIP>

대릉원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생각보다 릉이 매우매우 크고 절경이라 오래 감상하게 됩니다. 

오후에 가는 보문정에 가는 버스는 10번,11번이 있는데 코로나때문에 배차간격이 40분으로 늘어났습니다. 시간표를 잘 참고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계신 정류장에 언제 올지 잘 모르겠다면 054-742-2691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가르쳐줍니다. 오후에 출발한다면 불국사가 저녁 5시까지 입장가능하므로 보문정보다 불국사 먼저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문정이랑 불국사와 버스로 1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보문정은 동네 우물처럼 작습니다. 주변 콘도, 길이 단풍이 너무이뻐서 주변 박물관도 많고 꼭 구경가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넓지 않으므로 관람시간은 짧게 일정 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TIP>

경주에서 기념품이라고 할만한게 황남빵밖에 없습니다. 지인에게 선물로 사가시려면 카페에서 말고 전문점에서 사시길 바랍니다. 여차피 맛은 다 똑같은데 가격이 천원 이천원씩 카페가 비쌉니다. 저는 황리단길 시작하는 지점에 본점에서 구입하였습니다. 황남빵도 있고 보리빵도 있습니다.

 

일정을 꼼꼼하게 짜고 조사를 열심히 해가는 스타일이라 알차게 다녀왔는데요 부모님도 모시고 뚜벅이라서 조금 먼 곳은 포기했는데 시간 계산만 제대로 하면 버스로 충분히 다 다녀올 수 있습니다. 불국사 못다녀온것은 아쉽네요. 시내에서 떨어진 곳은 택시가 있을지 없을 지 몰라서 돌아올 걱정에 못갔는데 실제로 가보니 관광지라 간간히라도 택시가 꼭 다닙니다. 체력만 가능하다면 다 다닐 수 있습니다. 자세한 포스팅은 이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